안녕하세요.

오늘은 제가 자라온 창원의 진해구에 위치한 진해루에 다녀와서 포스팅을 해봅니다~~🌸🌸

 

우선 진해루는 해변공원 내에 위치한 누각으로 연면적 477㎡에 높이 15.2m, 익공식 양식으로 건립되었으며 아름다운 진해만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권과 다채로운 문화행사의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~~

 

해변공원 진해루의 아름다운 경관창출을 위해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진해루가 바다와 어우러진 야경을 볼 수 있으며 진해루 옆에는 천안함 침몰시 실종자 구조를 위해 목숨을 바친 한주호 준위 동상이 있습니다.

 


우선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~

 

 


이제는 진해루를 한번 살펴볼게요~~

 

요러코롬 날씨도 좋으니 사람들이 많이 나와서 산책도 즐기고 자전거도 타고 힘든 시기에

여유를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았어요~~

 

또한, 약 2km정도의 해안길이 있어서 이 곳에서 왕복으로 운동하기에도

너무 좋고 바다바람도 선선하게 너무 좋았드래요~~

 

 

 

요러코럼 구간별로 거리도 나오고 좋네요~

아닛!!! 울산에만 고래가 있는 줄 알았더니 진해에도 형형색색의 돌고래가 2마리가 있더군요...ㅎㅎ

 

이 곳은 "천안함 피격사건" 때 순직하신 한주호 준위님의 동상도 있어서 조금 더 숙연해졌었습니다. 

또한 이 곳은 진해마린어드벤쳐로 보트를 타면서 물총을 쏘면서 놀 수 있는 곳으로써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~~ ㅎㅎ 단지... 요금이 좀 쌘거 같은 느낌이...흠흠....

이상으로 진해루에 대해 봤는데요~~ 많은 설명이 뭐가 필요하겠습니까!!!??

가족이 함께 나가서 나들이하기에도 좋고 바람쐬기에도 좋고 운동하기에도

좋은 진해루에 한번 다녀와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~~??

얼른 코로나가 잠잠해져 벚꽃축제를 하여 진해에 방문하였으면 좋겠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